728x90
반응형

어깨 운동이라고 한다면 많은 분들이 떠올리는 동작은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일 겁니다. 측면 삼각근을 키우는 것이 가장 겉으로 표시가 많이 난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이죠. 하지만 단순히 어깨가 커져 보이고 싶으시다면 등도 같이 키워주셔야지 운동한 태가 난다는 놀랍고도 슬픈 사실. 단순히 어깨만을 키워주신다면 엄청나게 오랜 기간 동안 운동하셔야지 그나마 운동을 좀 해서 커졌구나 하는 수준에 이르게 됩니다. 

 

어쨌든 어깨운동을 하시겠다면 기본적으로 하실만한 운동은 밀리터리 프레스(오버헤드 프레스)입니다. 

어깨의 전반부에 자극을 주는 운동이면서 상체 전반부에도 운동이 되니 거의 일석 삼. 사조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물론 

 

 

 

밀리터리 프레스(오버헤드 프레스) 자세 

 

그립은 어깨 넓이보다 조금 더 넓은 정도면 됩니다. 자신의 어깨 넓이를 2배이상 벗어나게 그립을 잡는 거나 혹은 좁게 잡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되도록이면 어깨 넓이보다 조금 더 넓은 정도로 딱 적당한 정도로만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넓게 잡으시거나 혹은 너무 좁게 잡으신다면 삼각근 외에 근육들에 과도한 개입으로 운동을 한 효과가 경감되거나 쉽게 부상을 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팔꿈치 혹은 허리 등).    

 

 

그립을 쥐셨다면 팔꿈치는 정면을 향하게 바라 보면 됩니다. 팔꿈치가 옆구리 옆 측면 쪽에 붙어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프레스 하게 되면 무게 중심이 과도하게 뒤로 쏠리게 되니 그만큼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되며 진심 다칩니다. 괜히 팔꿈치를 정면으로 향하고 앞으로 조금 내민 상태에서 프레스 하라는 게 아닙니다. 

 

바벨을 이렇게 잡으셨다면 이제는 하체를 단디 잡으셔야 할 차례입니다. 프레스를 하면서 허리가 말리지 않기 위해서 골반은 살짝 후방경사를 만들어주면서 괄약근을 조인 상태에서 그대로 프레스 함과 동시에 고개를 앞으로 살짝 내밀어 무게중심을 완벽하게 맞춰주면 됩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