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로맨스 코미디는 유치하다? 사실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모든 로맨스 코미디가 다 그렇게 유치 찬란함을 가지고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바로 그 표본이 될 수 있는 로맨스 코미디 영화가 [롱샷]입니다. 

 

 

간략 줄거리 

어릴 적 첫사랑 베이비시터가 눈부시게 아름다운 국무장관으로 내 앞에 돌아왔다?!

기자라는 직업에 사명감을 가지고 취재를 하는 열혈 기자 '프레드 플라스키'(세스 로건).

그가 증오하는 거대 기업에 회사가 합병되자 자진해서 사직서를 날리고 백수가 된 그날! 

20년 만에 꿈에도 그리던 그의 첫사랑 '샬롯 필드'(샤를리즈 테론)를 만나게 된다.

그것도 호화로운 파티에서 최연소 국무 장관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그녀를!!! 

 

샬롯은 프레드를 알아보게 되고, 때 마침 자신의 대선 준비 캠프에 연설문 작가로 그를 콜링 한다. 

뛰어난 문장력을 가지고 있지만 때론 폭발적이고 엉뚱한 연설문에 샬롯과 그녀의 보좌진은 

당황하기 일쑤. 하지만 샬롯은 이내 프레드의 글솜씨 아니 프레드 그 자체에 빠지게 되는데....

 

 

병맛의 병맛

 

로맨스 코미디는 유치하다? 사실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모든 로맨스 코미디가 다 그렇게 유치 찬란함을 가지고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바로 그 표본이 될 수 있는 로맨스 코미디 영화가 [롱샷]입니다. 

 

 스내치드, 웜 바디스, 50/50의 감독. 바로 조나단 레빈이 이영화의 감독이라는 것 하나만 봐도 어떤 코미디가 그려질지 예상가시지요? 게다가!! 남자 주인공에 세스 로건. 그가 주인공으로 나온다는 것 하나만으로 어떤 영화가 될 것인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답이 나옵니다. 물론 예고편만을 보았을 때도 영화가 충분히 병맛으로 만들어졌을 것이란 걸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 병맛 영화에 강렬한 카리스마를 가진 샤를리즈 테론 님이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세스 로건의 망가짐을 보면서 샤를리즈 테론은 얼마만큼 망가질 것인가도 기대할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물론 그 정도는 두 눈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더 재밌을 겁니다. 

 

하나 미국식 유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는 점! 그 점은 유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툭툭 던지는 미국식 유머는 가끔 이해하지 못하실 수도 있기 때문.... (그래도 번역을 잘해서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728x90

 

환상의 호흡 그리고 명연기 

 

 사실 세스 로건과 샤를리즈 테론 두 배우 모두 연기파 배우라는 것은 익히 아실 겁니다. 그런 두 사람이 과연 호흡을 잘 맞출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물음을 짓는다는 것은 실례 중에 실례입니다. 물론 이런 장르가 더 잘 어울리는 건 세스 로건님 쪽이지만 샤를리즈 테론 님 또한 만만찮게 연기의 내공으로 커버하니 연기로 까는 것은 불가합니다. 

 

 말 많고 고집이 세지만 옳고 그름을 잘 판단하고 한번 세운 뜻은 굽히지 않는 남자 주인공 역할을 아주 잘 표현한 세스 로건님과 능력이 출중하고 매력적이지만 이루고 싶은 꿈을 위해서는 한 발짝 양보를 할 수 있는 유연함을 가진 여자 주인공 역할을 샤를리즈 테론 님이 아주 잘 표현해주었습니다. 이 정 반대되는 성격의 인물들이 사랑에 빠지게 되는 과정과 결과가 유머러스하게 잘 담긴 것은 두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신 배우분들의 연기력과 물론 편집도 한몫했다고 봅니다. 

 

 

깔끔한 스토리 전개 답답함은 없다 

 

 로맨틱 코미디도 역시 로맨틱 영화에 분류되니 당연히 갈등이 있고, 답답한 전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롱샷에는 이러한 답답한 전개가 없습니다! 물론 답답한 전개가 풀렸을 때 이루 말할 수 없는 통쾌함이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 애당초 그런 답답한 전개가 이어지는 부분부터 로맨틱 코미디의 재미는 반감되기 마련입니다.

남녀 주인공 모두 눈치 없고 민폐 행동을 하는 것 하나 없고, 하나의 사건을 베베 꼬는 것 없이 깔끔한 갈등 깔끔한 해결 그 와중에 툭툭 던지는 유머를 즐길 수 있는 영화임에 주전부리 먹으며 희희낙락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재밌습니다! 군더더기 없습니다! 눈살 찌푸릴거리 없습니다! 

그래서 평점은 4.0 / 5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